로고

New Hansei, LEAD 2030
세계인의 첫발을 한세에서

상담 콜센터

  • 한국어+82-31-450-5140
  • 외국어+82-31-450-5216

상담시간안내

  • 학기중09:00~17:00
  • 방학기간중10:00~15:00

공지사항

2024학년도 2학기 해외 교류대학 파견 교환학생 2차 모집

글쓴이 : 관리자 조회: 2247 작성일 : 24-04-05 09:10:10

 * 2024-2학기 파견 대학별 모집마감 일정을 기준으로 1(일본말레이시아 등의 지역), 2(미국중국대만 등 기타 지역)로 나누어 모집 진행
 

1. 2차  파견 대학 목록 (별첨 자료 참조, 2개 지역, 6개 대학)

※ E.S.P(Exchange Student Program의 약자)는 본교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파견 학교에서는 등록금 납부를 면제 받는 방식, V.S.P는 본교 및 파견학교에 모두 등록금 납부 필요.

※ 현지 상황에 따라 추가정보 업데이트 예정(학교 공지사항 참조 바람)

※ 자세한 비자 발급 사항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요망

    - 주한 중국대사관: http://kr.china-embassy.gov.cn/kor/lsfw/lstzhtx/
     - 
주한 대만대사관: https://overseas.mofa.go.kr/tw-ko/index.do

     - 대만외교부: https://www.boca.gov.tw/cp-158-4342-a78b4-2.html

 
2. 선발기준

  가. 성적(본교 평점 GPA), 언어능력(영어 또는 해당국 언어*), 글로벌 마인드, 인성 등, *파견학교마다 요구하는 최저기준이 상이함

  나. 본교 학생으로 장학금 수혜 자격을 충족하는 자.(*본교 장학규정 제4장 참조, 국제교류교육원 운영규정 별첨 2 참조)

  다. 본교에서 최소 2학기 이상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. (현재 휴학생 신분으로 2024-2학기 복학 및 등록 예정자도 신청 가능. 단, 4학년 2학기 지원불가)

  라. 교환학생 과정을 성실히 이행할 준비가 되어 있고, 과정 중 포기할 의사가 없는 자.

  마. 파견기간은 기본 1개 학기. (자매학교의 동의하에 최대 2개 학기(1년간) 신청 가능)

  바. 우대사항 : 국제교류 비교과 프로그램(버디, 서포터즈) 이수자 가산점 적용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소수집단학생의 경우 가산점 적용(유형: 장애학생, 북한이탈주민(새터민), 다문화가정)


 3. 혜 택

  가. E.S.P조건 교환학생 프로그램 선발자에게는 E.S.P장학금 지급 (최초 E.S.P파견자 1회 한정) (중화권:USD600)

  나. V.S.P조건 교환학생 프로그램 선발자에게는 V.S.P장학금 지급 (최대 2개 학기 혜택) (최대 USD2,500)

       1) 본교 등록금 ≥ 파견교 등록금: 파견교 등록금의 90%을 본교 장학금으로 지급,
       2) 본교 등록금 < 파견교 등록금: 본교 등록금의 90%을 본교 장학금으로 지급

  다. 한세대학교 재학생 신분으로 파견 대학에서 학점을 취득하면 적정 심사과정을 거쳐 본교 학점으로 인정 가능


 

4. 모집전형

  가. 서류접수 : 2024년 04월 05일(금) ~ 4월 11일(목), (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게시판 양식자료 폴더의 파견 교환학생 신청서 활용)

  나. 면접전형 : 2024년 4월 17일(수) ~ 예정, 면접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

  다. 파견시작 : 2024년 8월부터, 개별 출국(학교별로 상이)

  ※신청 시, 반드시 유효기간 1년 이상의 여권 사본 제출

 

5. 문의처

  가. 문의전화 : 031) 450-9869, 9872

  나. 지원접수 : [이메일제출] iec.hansei@gmail.com, [직접제출] 대학원관 703호, 국제교류센터 국제교류팀

목록
다음게시물 ▲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인 신(편)입생 모집 안내
▲ 국제교류팀 2024년 8월 사무실 이전 안내
▲ [국제교류센터]2025학년도 1학기 해외 교류대학 파견 교환학생 1차 모집
이전게시물 ▼ [2024.04.04. 기준, 행정 조직 기관 명칭 등의 변경 안내]